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함께 가기 좋은 곳

아이랑 광명동굴 방문 후기! 냉장고 같이 시원한 피서 장소로 제격

by 씬나는제이미 2024. 8. 5.
반응형

요즘 같은 폭염이 이어지는 날에는 시원한 곳으로 피서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요. 광명동굴은 서울/경기 지역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고 정말 시원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요즘 같은 여름에 방문하기 딱 좋은 나들이 장소입니다. 아이들이 구경하고 체험할 거리도 다양해서 아이들도 상당히 재밌어하는 공간입니다.

광명동굴은 한여름에 방문한다고 해도 겉옷을 필수입니다. 조금 시원한 정도가 아니라 상당히 서늘하니 어른과 아이 모두 가디건이나 재킷을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광명동굴에서 제일 재밌고 멋있었던 공간 중 하나는 동굴 극장입니다. 동굴 안에 좌석이 설치되어 있는 대형 극장인데 한쪽 벽에 몇 분 간 아름다운 미디어 아트와 음악을 상영해 줍니다.

멋진 그림과 영상이 5분 정도 이어지는데 꽤나 고퀄리티입니다.

광명동굴을 구경하다 보면 소원을 비는 공간도 나옵니다. 황금 패는 하나 구입해사 소원을 쓰고 걸어 놓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비싸지 않아 저희 가족도 하나 구입해서 달고 왔습니다.

동굴 내부에는 멋진 폭포와 물길도 많습니다. 손을 담가볼 수 있는 코너도 있는데 물이 정말 얼음장같이 차갑습니다.

걷다 보면 멋진 조형물과 이쁘게 꽃으로 꾸며 놓은 공간도 있고, 물고기를 구경할 수 있는 공간, 동굴 와이너리 등 다양한 구경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에도 이쁘고 좋습니다.

광명동굴 막바지에 다다르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할 여러 체험 장소가 나옵니다. 그중 최고 인기 코너는 미니 포크레인! 1~2분 간 나이가 직접 포크레인을 조작해 편백을 퍼올릴 수 있어 정말 좋아합니다. 주말에는 줄이 다소 길어 꽤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포크레인 옆쪽에는 모래에 들어가서 공룡 화석을 발굴하는 코너도 있는데 여기도 특히 남아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소정의 체험료를 내면 물속에서 빛나는 보석돌을 발굴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체험도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무더위가 이어지는 날에는 아이와 함께 시원한 광명동굴에서 재미난 하루를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